경기 성남중원경찰서가 ‘성남도시개발공사 직원 수천만원 횡령 자체 감사 중 변제 축소 의혹’에 대해 본격 수사에 나섰다.
수사 관계자는 성남도시개발공사 감사실 직원을 경찰서로 소환해 해당 직원에 대한 비위 행위에 대한 감사 경위를 비롯한 참고인 진술조사를 마치고 이들에게 해당 직원의 비위 사실과 관련한 관련 서류 등을 제출해 줄 것을 요구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대리. 안극수의원)는 지난 29일 오후 성남도시개발공사 업무 청취를 통해 관련 직원이 입사한지 2년밖에 안됐음에도 현금을 취급하는 부서에 근무하게 된 점, 더구나 주차관리요원으로 입사시킨 뒤 사무직원으로 배치한 특혜성 시헤 등에 대해 집중추궁했다.
또 규정에 의해 횡령액이 200만원이 넘으면 자동으로 수사기관에 고발토록 되어 있음에도 지금까지 고발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도 관련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성남도시개발 공사 측은 상임위 답변을 통해 “해당 직원이 감사 중에 1년6월 동안 4천5백16만원을 횡령했다고 자술했고 현재 이 금액은 변제됐된 상태라고 밝혔다.
또 추가 금원 여부는 현재 계속 감사 중이어서 정확한 액수는 37만 건에 대한 대조 등의 작업이 필요해 감사 결과에 따른 손실 금원이 더 나오겠지만 정확한 금원은 감사가 끝나봐야 안다고 덧붙였다.
정읍시,미국 LA서 30만달러 규모 MOU 체결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대표 농특산물인 지황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3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억 7000만원 상당의 지황 가공상품 수출을 추진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출 규모는 약 1억 7000만원이다. 수출 품목에는 정읍지황을 원료로 한 지황차, 숙지황 현미밥, 숙지황 현미스낵을 비롯해...
울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정모니터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백현조)는 10월 30일(목) 오후 2시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소통 간담회를 열고 산업ㆍ건설 분야 주요 현안과 생활밀착형 정책 제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백현조위원장을 비롯한 산업...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지.
나훈아 '고향역' 무대, 익산 황등석산 문화예술공원 전망대 개장
서구, 주차시간 조정으로 골목상권 살리기
[뉴스21통신 조영기]광주광역시 서구가 주차환경 개선을 통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더한다. 서구는 11월1일부터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의 무료 주차시간을 기존 10분에서 1시간으로 확대한다.이번 조치는 주민의 주차비 부담을 줄이고 골목상권 접근성을 높여 상인들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은 치평·치평느티·화정2..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2025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인천 폐막식’ 참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29일(수)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인천 폐막식’에 참석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는 전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든든한 발판을 마련하는 귀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전모니터 봉사단 울산시연합회,남구지회,울주군지회 - 10월 봉사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저-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안전모니터 봉사단 울산시연합회는 2025년 10월 26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울산 울주군 온양읍 대안리 197-4에 위치한 보예공원에서 울주군지회와 남구지회가 함께 참여한 ‘10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이번 봉사활동은 가을철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안전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