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극장가는 상당한 대작들이 선전을 예고하고 있는데 그 와중에 잔잔히 우리의 눈길을 끄는 영화가 한편 있다.
하용수군단이라는 이름으로 대한민국 패션 연예계를 리드했던 디자이너 겸 배우 하용수가 출연하는 영화다.
연기의 감동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는 명품배우들 이일화, 양동근과 함께 주연을 맡아 열연한 영화 ‘천화 遷化'는 삶과 죽음, 꿈과 현실의 경계에 대한 이야기이다.

제주도의 배경을 사진처럼 담아내며, 기계적인 배경음을 거의 집어넣지 않고, 자연의 소리, 배우들의 말과 호흡소리, 애니메이션같은 화면으로 제주도의 몽환적 아름다움을 카메라에 담았다.
이러한 아름다운 장면들에 명품 배우들의 연기가 녹아들어 지금까지 한국에서 보지 못했던 감각적인 영화가 탄생되었다. 핸드헬드 카메라의 거친 화면 또한 한 장면 한 장면의 긴장감을 높여준다.
제주도라는 공간을 배경으로 영화 속을 잔잔하게 흐르는 고독에 잠기는 슬픔과 아픔들이 아름다움과 고립이 공존하는 묘한 관점을 전해주며 강렬한 메세지를 전해준다.
‘천화 遷化' 는 속죄다.
하용수는 1970년대 영화 '별들의 고향' 등에 출연하면서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는 의상 디자이너로서, 최민수 이정재 등을 발굴한 매니지먼트 사업가로서 활약했지만 믿었던 사람의 배신으로 순식간에 사업실패를 겪었다.
하용수는 SBS의 아침 방송에 출연했던 당시
"난 경제관념이 좀 없었다. 이것저것 많이 사업을 했고 비교적 다 잘됐지만 관리를 제대로 못했다. 사람들을 믿었는데 제대로 관리가 안 된 것이다. 또 배우들을 15명 정도 넘게 데리고 있다 보니 신경적으로 소홀했던 것도 있는 것 같다"
"그러다 보니 우울증도 왔고 은둔생활을 시작했다. 세간살이도 없이 거리에 나앉기도 했고 큰 쇼크로 인해 혼돈이 왔었고 반면 그런 일을 겪으면서 오히려 사람들 곁에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는 심경을 피력하기도 했다.

‘내 인생은 전부가 다 거짓덩어리이야’
포스터 위로 내뱉듯 던지는 한 줄의 고백이 시사회를 보고 나오는 이들의 가슴을 멈칫거리게 한다.
누구보다 드라마틱한 삶을 견뎌온 하용수의 몸짓은 어쩌면 우리의 감추어진 모습은 아닐런지.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가 3일 울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2천만원을 전달하면서 4년째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에이치앤티는 울주군에 소재한 기업체로 영상 감시, 재난 예·경보, 전광판 시스템을 설치 및 유지보수업을 하고 있다. 2023년부터 울주군 저소득층 의료비·주거비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지난..
울주군,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울주군이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실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 습관 정착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학생,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다문화...
울산 남구보건소, B형 독감 유행에 따른 예방접종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보건소장 유태욱)는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독감)가 B형 인플루엔자의 검출률 증가로 다시 유행 조짐을 보임에 따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울산 남구는 지정의료기관 144곳에서 인플루엔자 예방...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제9차 회의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공진혁)는 3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중 제9차 원전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6년도 울산광역시 원전 안전 및 원전산업 육성에 관한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방사능재난 주민보호시스템 운영 △환경...
울산시, 2027년도 국가예산 4조 원 시대 본격 시동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국가예산 4조 원 시대를 목표로 2월 3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가예산 확보전략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실·국·본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내년도 국비 확보 전략과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점검할 예정...
담양군, 2월 정례조회 개최... 설 명절 대비와 행정통합 대응 강조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일 군청 면앙정실에서 공직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조회를 열고, 주요 군정 현안에 대한 집중 점검과 함께 본격적인 시책 추진을 다짐했다.정철원 군수는 이 자리에서 새해 초부터 군정 추진에 매진해 온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2월은 연초 계획이 현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담양군, 설맞이 2월 담양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한시적 상향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설 명절 이후 위축될 수 있는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들의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놨다.군은 오는 2월 28일까지 한 달간 ‘담양사랑상품권’의 개인별 구매 한도를 기존보다 두 배 늘려 한시적으로 상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