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복당과 관련한 기자들의 질문에 "원희룡 지사의 복당은 개인적인 선택"이라며 "전화도 하지 않고 만나지도 않겠다. (만나게 되면)정치공작이 되버린다"고 선을 그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지난 15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제주행과 정당행사에 현직도지사로서 "(참석 등)검토한 바 없다"고 말한 것에 대한 답이라는 것.
제주를 찾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오후 2시 제주시 미래컨벤션센타 5층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신년인사회 입장하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홍 대표는 신년인사회 축사를 통해 "5월쯤 여론조사 교차점, 분기점이 올 것"이라며 "제주에서도 민심이 달라 질 것이다. 당원들의 6.13지방선거에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평창 동계올림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과 각을 세웠다.
그는 "강원도 SOC예산을 6조 투입했다. KTX복선, 제2영동고속도로도 우리가 했다"며 "그러나 민주당은 북한 김정은 체재 선전장으로 만들고 있다. 북핵 완성단계 시간을 벌어주고 남북평화 쇼를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미,중,일,러시아 등 정상들이 평창올림픽에 참가하지 않는 다"며 "이는 올림픽 역사상 처음이다, 올림픽을 김정은 체재 선전장으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70%넘는 지지에 대해도 "관계여론조사를 아느냐"며 "응답율이 고작 5%인 여론조사다. 이를 (민주당은)국민여론조사라고 한다"고 비하했다.
한편 미래컨벤션 관계자는 "700여명이 신년인사회에 참가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모인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당원들은 지방선거 출정식을 방불케하는 열기속에 '홍준표'와 '지방선거 승리'를 연호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