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가 '채용 비리와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경찰이 제주도 감사위원회로부터 관련 자료를 넘겨받아 공공기관 채용비리 의혹을 들여다보고 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제주테크노파크와 제주도개발공사, 제주시체육회, 제주4·3평화재단 등 총 4곳에 대한 채용비리 의혹을 조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 가운데 경찰은 최근 제주테크노파크를 전격 압수수색해 인사관리 담당부서에서 관련 증거자료를 다수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결과 비교적 혐의가 뚜렷한 관련자 2명이 입건됐으며, 향후 비리 혐의자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하지만 경찰 관계자는 "관련자 입건의 경우 압수수색과 같은 강제수사를 위한 전제조건에 불과하다"며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강원랜드 등 일부 공공기관 채용비리가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자 행정안전부는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채용 비리 전반에 대한 점검에 착수했다.
행안부는 지자체에 지방공공기관 채용비리 특별점검을 위한 계획을 통보하고, 채용 관계서류를 보존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따라 제주도 감사위는 지난해 11월부터 제주도 출자·출연 기관 등 15곳의 공공기관을 특별감사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