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덕 전 남양주부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입당 성명서를 통해 "오늘 여러분과 함께 지난 12년간 정체되어온 남양주의 변화와 개혁에 앞장서기 위해 제가 가진 모든 것을 다 바치겠다는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며 남양주시장 출마의사를 밝혔다.
1일 최 전 부시장은 "사람중심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이제 여러분과 함께 최현덕이 뛰겠다. 참 많이 망설였다. 25년을 몸담아 왔던 공직을 떠나, 남양주 시민 최현덕으로 이 자리에 서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다"며 이같은 출마 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최 전 부시장은 "그동안 남양주 시정은 권위주의와 불통 그리고 독선이 팽배해 왔다. 그 결과, 남양주 시정에는 시민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지금까지 어긋나온 남양주의 시정을 바로잡기 위해, 제가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했다.
최 전 부시장은 또 "지난 12년간 정체되어온 남양주의 변화와 쇄신을 위해 남양주의 재도약과 발전에 초석이 되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엄숙히 남양주 시장 출마를 선언한다"며 "이제 우리 남양주는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반드시 변해야하는 시기에 당면했다. 저는 시민의 애환에 귀 기울이는 따뜻한 가슴의 시장이 되겠다"고 했다.
한편 최 전 부시장은 지난 1992년 행정고시 합격 뒤 행정안전부와 OECD 그리고 경기도를 거쳐 남양주 부시장으로 근무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