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쿱미디어, 온라인 인기 캐릭터 ‘동그리’ 사업권 획득 - 카카오톡 이모티콘에서 큰 인기 장은숙
  • 기사등록 2018-01-02 15:44:11
기사수정


▲ 스쿱미디어가 인기 캐릭터 동그리에 대한 사업권을 획득했다. 사진은 인터넷 인기 짤방 캐릭터인 주름이와 동그리



모바일 서비스 전문기업 스쿱미디어(대표 신진욱)가 인기 캐릭터 ‘동그리’에 대한 사업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입한 캐릭터 ‘동그리’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짤방(‘짤림방지’의 준말로 인터넷 게시판에 글과 함께 올리는 사진) 캐릭터로 동글동글한 얼굴과 큰 눈망울 그리고 귀엽고 깜찍한 표정과 제스처로 카카오톡 이모티콘까지 진출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그리’ 시즌1, 2는 2016년 카카오에서 발표된 가장 많이 판매된 이모티콘 중 하나다. 특히 비즈 이모티콘 쿠폰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캐릭터로 공식 발표되기도 했으며 시즌 3부터 스쿱미디어에서 직접 제작해 유통한다. 


스쿱미디어 신진욱 대표는 “최근 주름이처럼 단순한 형태의 친근함을 어필하는 캐릭터가 이모티콘과 같은 모바일 콘텐츠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동그리 캐릭터로 모바일 콘텐츠뿐 아니라 오프라인 상품화까지 상품 종류를 더욱 다양화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 캐릭터 시장 다각화에 크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동그리 이모티콘 시즌 3는 1월 중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8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