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속도로와 제2중부고속도로 상행선(하남방향)에서 이천휴게소를 거쳐 예스파크(이천도자예술마을)로 차량 진·출입이 가능한 신둔 하이패스 IC가 오는 20일 오후 2시 본격 개통한다.
경기도 이천시는 신둔 하이패스IC 개통식을 19일 오후 2시 이천휴게소 인근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예스파크에서 이천휴게소까지 0.8㎞ 구간을 연결하는 신둔 하이패스IC는 양방향 1차로에 무인 하이패스 IC와 하이패스 무장착 차량의 진입을 막기 위한 회차로가 설치돼 있다.
기존의 서이천 IC를 경유해 이용하는 것보다 이동 시간을 단축해 신둔면은 물론 이천시내에서 고속도로 접근성이 더 한층 빨라지게 됐다.
또한 제2중부고속도로에서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를 경유해 하남방향으로 선회한 후 중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이천휴게소를 경유해 신둔 하이패스 IC로 나올 수 있어 상·하행선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신둔 하이패스 IC는 2014년 이천시가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 국회 등을 수차례 방문해 2015년 3월 한국도로공사와 설치 협의를 완료했다. 이어 같은 해 5월 국토교통부 승인 고시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한데 이어 2016년 11월 공사에 들어가 오는 20일 개통하게 됐다. 사업비는 토지보상을 포함해 약 50억 원이 투입됐다.
시 관계자는 “중부고속도로 신둔 하이패스 나들목이 개통되면 주민 편의는 물론 지역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스파크'는 220명의 다양한 공예인과 공예 전문가들이 함께 거주하면서 본인이 제작하여 판매하는 공방 마을과 상가로 구성돼 있으며, 공예인들은 이곳에 자신만의 공방을 지어 생활하면서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판매하게 된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