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후원하고 향리낚시터가 주관하는 ‘제2회 산수유마을 빙어축제’가 오는 23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향리저수지 일대에서 열린다.
산수유마을로 유명한 양평군 개군면 향리(이장 강종규)는 양평군에서 제일 큰 저수지가 있어 겨울철 낚시와 각종 체험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입장료는 1인당 5000원(7세 미만 무료)이며 낚시대, 바늘, 미끼, 의자 등 채비를 저렴한 가격에 대여할 수 있다. 또한 연과 얼레, 썰매를 빌려 연날리기와 얼음썰매를 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다.
일정구역에 그물을 설치해 초보자들이 쉽게 빙어를 잡을 수 있도록 하고, 추위에 대비해 수상좌대에서 몸을 녹이거나 숙박도 가능토록 했다. 잡은 빙어를 튀겨서 먹거나 떡볶이, 컵라면 등 먹을거리도 풍성하다.
향리 강종규 이장은 “작년에 처음 개최한 산수유마을 빙어축제가 조금 부족한 면도 있어 이번에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했다”면서 “빙어낚시와 썰매타기는 혹한의 추위가 제격이어서인지 가족단위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한편 산수유마을 빙어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평 향리낚시터나 강종규 이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1인 1매에 한해 1000원 할인쿠폰도 발행한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