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오는 18일부터 운영 - 편리하고 종합적인 연계 서비스 제공 김태구
  • 기사등록 2017-12-08 14:56:01
기사수정





경기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중앙과 지방, 민간이 협업해 ‘일자리와 복지’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센터로, 지난 2014년 첫 개소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전국에 70개소가 문을 열었고, 올해까지 100개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기존 ‘시흥고용센터’를 리모델링 및 확장해 협력기관이 입주하는 ‘전환형’ 고용복지플러스센터로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시흥시자활지원팀의 인력이 입주하며, 고용과 복지에 어려움을 가진 시민들에게 더 편리하고 종합적인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민간 기관인 삼성금융도 함께 참여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이나 영세상공인에게 저리자금 및 신용회복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지하철 4호선 정왕역에서 도보 2분 거리(정왕역 1번 출구 맞은편, 정왕프라자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서비스(기관)별 민원창구로 구성돼 있다.

 

처음 이용할 경우 3층 ‘초기상담 창구’를 먼저 방문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6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