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김창준 대한체육회 생활체육위원회 위원장(광주광역시체육회 상임고문)이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등 대한민국 체육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체육훈장 맹호장을 수훈하는 기쁨을 누렸다.
김창준 위원장((합)자유이엔씨 회장)은 지난 1998년부터 2005년까지 제18·19대 전기공사협회 회장을 역임하며 전기공사업계의 위상 제고와 전기인들의 권익 신장에 크게 힘써 온 인물이다.
시공업계의 거목으로 후배들에게 귀감이 돼 온 김 위원장은 현재 대한체육회 생활체육위원회 위원장과 광주광역시체육회 상임고문 등을 맡아 열정적으로 활동하며 우리나라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체육계 발전에 열정을 쏟고 있다.
특히 이번 체육훈장 맹호장은 지난 2015년 광주에서 열린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우리나라 체육계 발전에 공헌한 그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관련 김 위원장은 지난 11월 5일부터 9일까지 중국 안휘성 허페이시에서 열린 ‘한중 생활체육교류대회’에 단장으로 참여해 배드민턴, 탁구, 테니스, 볼링, 농구 등 5개 종목 75명의 선수·임원들과 함께 중국을 다녀오기도 했다.
이번 방문에서 그는 생활체육교류 확대, 민간차원의 우호 증진, 지역·종목 간 교류 정례화, 생활체육 국제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양국 생활체육 교류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돌아왔다.
앞선 2012년엔 제50회 대한민국체육상 진흥부문 대통령상을 수상자에 선정되는 등 우리나라 체육 분야 발전에 이바지해 온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