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시바, 자동차용 블루투스 저전력 IC 신제품 발표
  • 조기환
  • 등록 2017-12-07 12:06:30

기사수정
  • 높은 확장성의 집적 장치, AEC-Q100 완전 준수 인증 획득


▲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가 자동차용 블루투스 저전력 IC 신제품 TC35679IFTG를 발표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가 보안 연결 지원, LE 프라이버시 기능 및 확장 패킷 길이 지원 등 블루투스 저전력(Bluetooth® low energy (LE) [1]) 4.2 버전의 핵심 규격을 준수하는 IC 신제품을 발표했다. 


신제품은 폭넓은 온도 범위로 극한 자동차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혼합 신호형 모델인 TC35679IFTG는 아날로그 RF와 베이스밴드 디지털 부품을 내장하고 있으며 핀 피치 0.5mm의 단일한 저높이 소형 0-pin 6mm x 6mm x 1mm QFN ‘웨터블 플랭크’(wettable flank) 패키지에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TC35679IFTG는 블루투스 표준에 정의된 저전력 GATT 프로파일 기능 사양과 함께 블루투스 호스트 제어 인터페이스(Bluetooth® Host Control Interface, 약칭 HCI)를 제공한다. 신제품은 외부의 비휘발성 메모리와 결합해 완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기능할 수 있다. 또한 외부 호스트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고집적 신제품은 Arm® Cortex®-M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블루투스 기반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대용량 온보드 마스크 ROM(384KB)과 블루투스 응용 프로그램 및 데이터용 온보드 RAM(192KB)을 내장하고 있다. 


TC35679IFTG의 핵심 기능은 복잡한 시스템을 형성하는 부품으로 기능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로써 17개 범용 입출력(GPIO) 라인과 SPI, I2C 및 전송 속도 921.6kbps의 2채널 UART 등 여러 통신 옵션을 지원한다. 


GPIO 라인은 웨이크업 인터페이스, 4채널 PWM 인터페이스, 6채널 AD 컨버터 및 장거리 통신용 외부 파워 앰프(옵션) 제어 인터페이스 제어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설정을 지원한다. 칩에 내장된 DC-DC 컨버터나 LDO 회로는 외부에서 공급된 전원 전압을 칩에 필요한 전압 값으로 조정해준다. 


AEC-Q100[2]을 준수하도록 설계된 저전력 IC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하다. 웨터블 플랭크 패키지는 자동 외관 검사를 단순화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견디는 데 필요한 높은 품질의 납땜 수준을 실현한다. 전류 애플리케이션은 원격 키 시스템을 포함하며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케이블을 절감할 수 있다. 


이 장치는 또한 ‘블루투스 소프트 OBD’(On-Board Diagnostic)를 생성하는 진단 장비에 원격 연결을 지원해 배선 및 OBD 커넥터와 관련된 비용과 무게를 경감해준다. 


TC35679 모델은 광범위한 공급 전압(1.8~3.6V)을 지원하며 이에 따라 자동차 용도로 적합하다. 동작 온도 범위는 입력 전압 2.7V~3.6V에서 -40˚C~105˚C며 입력전압은 1.8V~3.6V에서 -40˚C~85˚C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