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내년 개최예정인 ‘제64회 경기도체육대회’와 ‘제8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의 송공적 개최를 위해 대회 마스코트를 양평역(경의중앙선) 앞에 설치했다.
5일 군에 따르면 양평군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내년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제64회 경기도체육대회가 개최되고 5월10일부터 18일까지 제8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가 열린다.
양평군은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해 경의중앙선 양평역 앞에 마스코트인 ‘세미’, ‘두리’, ‘은비나리’ 등 3가지 형태의 조형물을 설치했다.
FRP소재로 제작죈 조형물은 가로 2.6m, 세로 2m 내외로 지역주민과 양평을 방문하는 관광객 누구나 쉽게 볼 수 있게 양평역 회전교차로 앞에 설치했다.
조형물은 대회전까지 4개월간 대회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회 직전에는 메인스타디움인 종합운동장으로 이전·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양평군 관계자는 “경기도체육대회 마스코트 조형물 설치로 많은 주민들이 대회에 높은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성공개최를 위한 사전 붐 조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청사 건물 유리벽에 홍보용 실사출력물을 부착하는 한편, 군청입구 및 공무원 내부 전산망에 도민체전 D-day 카운트다운 상황판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