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소닉스 신제품 ES2 인이어 모니터링 이어폰이어소닉스 공식 수입사 사운드캣은 이어소닉스의 인이어 이어폰 신제품이 국내에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이어소닉스는 프랑스의 인이어 모니터 이어폰 전문 제조사로, 점점 발전하는 음악 기술과 고해상도 레코딩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진보된 이어폰을 제작하는 것을 기술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이어소닉스 제품은 두 가지로, 전문 음악인의 모니터링과 애호가들의 음악 감상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먼저 ES2는 인이어 모니터 입문자, 오디오 전문가 및 애호가들을 위한 제품으로 플랫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귀 안으로 삽입되는 부분은 짧아졌으며 최상의 명료도와 사운드 스테이지를 위한 회절 어쿠스틱 쳄버를 갖추고 있다.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특허받은 드라이버와 강도와 밀도가 매우 뛰어난 케이블을 탑재하여 단선과 터치 노이즈를 예방한 것도 ES2의 특징이다.
ES5는 하이엔드 인-이어로서 5개의 드라이버로 사운드의 웅장함은 기본이며 Rock, Pop, Jazz, 전자음악 등 장르를 넘나들며 리얼 레퍼런스 사운드를 구현하도록 제작되었다. 음악 감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 초기 단계에서부터 인간의 신체 및 인지적 특성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기술을 밑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이러한 기술은 ES5로 하여금 초경량에 특수 밀착감과 조화로운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노이즈에서도 해방되는 결과를 야기하였다. 또한 착색을 대처하기 위해 작은 몸체 속 12개의 방에 와이어링을 세팅하여 독보적인 노하우로 ‘더블 아웃풋’을 구현하여 믿을 수 없는 와이드함과 발랄한 공간감을 자랑한다.
사운드캣은 이어소닉스가 청력을 망치지 않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이어폰을 개발하겠다는 신념으로 신비에 가까운 기술력을 그들의 제품에 집약해 냄으로써 해외 헤드파이 커뮤니티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아왔다며 이들의 독보적인 노하우가 국내 이어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고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