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4일 노후 경유 차량에 대한 매연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연특별 점검은 동절기 고농도 미세먼지 선제적 대응계획에 따라 지난 달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1차 점검에 이은 2차 점검으로 오는 8일까지 5일 동안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경유차 매연 특별점검을 위해 운행 중인 경유차에 매연기준(40% ∼ 45%) 준수여부 확인을 위해 퇴촌면 광동리, 경기·대원고속 송정동 차고지 등에서 매연측정 장비를 이용해 수시점검을 실시하고 초월읍 대쌍령리 3번 국도변에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매연 배출 상태를 비디오카메라(Video Camera)를 설치해 판독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대기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경유차에 대한 매연점검 및 홍보 강화로 대기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