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관내 치안이 취약한 5곳 지점에 ‘아동 보호 비상벨’을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설치 과정에는 구립 화원종합사회복지관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참여했다. 구로경찰서와 구로학교안전지원단, 구로학교안전사회적협동조합 등도 힘을 보탰다. 설치 장소는 경찰 등이 직접 순찰을 돌며 선정했다.
비상벨은 위기 상황 시 경광등에 불이 들어오며 경보음이 울리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태양열을 통해 자체 충전되며, 버튼만 누르면 되는 등 다루는 법도 간단하다.
구는 어린이 대상으로 사용법을 알려주는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고장 여부도 수시로 확인한다.
구 관계자는 “효과가 입증될 시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며 “아동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가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