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하남여성새일센터가 공동으로 29일 하남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2017 여성 구직자를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취업박람회에는 하남시 관내 구인기업체 30개사(직접참여 12개, 간접참여 20개)가 참여, 150여명의 구직 여성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을 통해 직접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하남시 여성 취업박람회는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현장에서 이력서 사진촬영 등 면접에 필요한 사항도 지원해 준다.
한편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이날 취업박람회와 함께 창업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상담 부스를 별도로 마련, 창업에 관심있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창업 역량진단, 창업 상담, 창업관련 정보제공 등 창업에 필요한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이날 창업 상담을 받고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여성창업플랫폼과 연계해 전문가 컨설팅, 창업 교육, 창업 멘토링 등 창업 전반에 관한 지원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