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지역사회내 소규모 공동체 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한 세로골목사업이 교육부 주최 '2017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전'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문석진 구청장은 24일 더케이호텔서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평생학습의 핵심은 시민성 함양에 있다"며 "대한민국 평생학습 분야에 지렛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로골목 사업은 주민 5명 이상이 모여 신청하면 구민 강사인 골목지기가 자치회관·도서관·카페·놀이터 등으로 찾아가 수강자들이 희망하는 내용의 강의를 해주는 사업이다.
세로골목이란 명칭은 위아래 세로로 오가는 공동주택의 엘리베이터를 예전의 정감 있는 골목길처럼 만들자는 취지에서 붙여진 것이다.
서대문구는 자신의 지식과 재능을 이웃에 나누는 골목지기를 182명 양성했다. 이들은 1년에 1차례씩 역량강화 교육을 받는다. 골목지기들은 284개 소규모 공동체를 방문해 각 12회 과정 강의를 진행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