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선진시민의식 운동인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이 경인일보 사옥에서 주최한 2017 경인히트 상품 행정서비스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한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이 단순한 시민의식 개혁 운동이 아닌 '내가 행복하고, 이웃이 행복하고, 이천이 행복해집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시민과 함께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행정서비스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시는 지난 2010년 전국 최초 유네스코 창의도시 지정 이후 이천시가 선진시민의식의 필요성에 의해 시작된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은 시민원탁회의를 통해 시민이 제안하고 시민이 주도하는 시민의식 운동으로 자리 메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 실천 우수사례 발표와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해 단체별, 마을별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원영 부시장은 " 참 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은 시민이 주도하는 시민의식운동으로 시와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실천하며 지역과 세대를 뛰어넘는 선진시민의식운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