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소방서, 겨울철 전기매트로 인한 화재에 주의하세요! 김문기
  • 기사등록 2017-11-15 21:02:32
기사수정




정읍소방서(서장 김원술)는 최근 기온 급강하에 따라 난방용품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전기매트 취급부주의로 인한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지난 14일 오전 2시 48분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15층 아파트 5층 이모(47·여)씨 집에서 불이 나 1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을 입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다. 화재 원인은 전기매트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며 정확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최근 5년간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겨울철 화재 전기장판류 화재의 1위는 전기장판, 2위는 전기매트, 3위는 전기요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기장판 화재는 전체의 60%이상을 차지한다.

 

많은 가정에서 두루 사용하고 있지만 화재발생 위험성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전기장판류에 의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 장시간 사용치 않을 경우 전원 플러그를 꼭 뽑기 ▲ 강하게 접어 사용하거나 접힌 상태로 보관하지 않기 ▲ 라텍스, 메모리폼 등의 제품과 겹겹이 사용금지와 같은 3가지 기본수칙 정도는 숙지하고 실천해야한다.

 

박현석 방호구조과장은 “전기매트로 인한 화재가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화재 장소가 다름 아닌 주택이기에 인명피해 위험성이 크다.”며 겨울철 전기매트 사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5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