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주시는 11월 21일 오후 2시 연양동 소재 여주세종문화재단 사무실 앞에서 '여주세종문화재단'을 출범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향유 기반을 확대하고, 시민이 중심이 되는 차별화된 문화진흥정책을 펼쳐 나가고자 지난 2015년 7월 29일 재단설립 운영계획을 수립한 이래 약 2년 3개월에 걸쳐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출범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 앞서 여주시는 올해 10월 30일 여주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문화예술, 축제관광, 행정·경영 등 직원 채용 지원서를 접수한 결과 모집인원 18명(일반 14명, 무기계약 4명)에 128명이 응모해 평균 7:1의 높은 지원율을 보였다.
모집분야별로 보면 무기(사무)분야가 12:1, 문화예술분야 일반6급(팀장) 직렬 10:1 등 높은 지원율을 나타낸 반면 일반8급 예술 및 축제 분야는 2:1로 비교적 낮은 지원율을 기록했다.
여주시는 11월 13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11월 15일~17일까지 면접시험을 거쳐 11월 21일 일반직을 우선 임용하고 무기직은 내년 초 임용할 계획이다.
여주시는 이번 여주세종문화재단 출범을 계기로 가족, 여성, 청소년은 물론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문화취약계층과 함께할 수 있는 여주만의 문화적 지평을 넓혀나감은 물론 여주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콘텐츠 개발, 전문 인력 양성 및 지원국도비 공모사업을 통한 문화예산확보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문화예술단체 지원 및 활성화를 통한 문화협력과 연계한 문화교류사업 추진과 함께 지속적인 지역문화의 특성을 연구하는 등 새로운 문화인프라 확충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