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가 관내 하천변 보행환경 개선과 휴식공간 조성에 나서고 있다. 구로구는 최근 하천변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안양천, 도림천 산책길에 양버들, 감나무, 화살나무 등 수목 3,694주를 추가 식재했다고 밝혔다. 광명대교부터 신도림1교까지 총 연장 4.8㎞ 구간에 양버들 474주, 감나무 110주, 화살나무 3110주를 심었다.
구로구는 추가 식재 과정에서 여름철 긴 시간 그늘 확보, 기존 초화단지와의 조화, 자전거도로와 보행도로의 명확한 구분 등을 고려해 나무를 배치했다. 곳곳의 유휴지에는 화살나무를 심어 경관개선에도 신경썼다. 이번 나무 추가 식재를 통해 안양천과 도림천 일대는 사시사철 편안한 휴식공간, 볼거리가 풍성한 공간으로 업그레이드된다.
구로구는 그동안 안양천, 도림천 일대에 산책로, 자연학습장, 여름철 물놀이장, 겨울철 눈썰매장을 조성해 왔다. 여기에 유채, 메밀, 수레국화, 꽃양귀비, 백일홍, 코스모스, 금계국 등 계절별 초화단지를 조성했다. 지난 5월에는 자연석 50개를 놓아 안양천 징검다리도 만들었다.
구로구 관계자는 "봄철 벚꽃길, 여름철 푸른 양버들 그늘, 가을철 붉게 물든 화살나무, 겨울철 하얀 눈꽃이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안양천과 도림천이 도심 속 최고의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