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시비가 붙은 상대방을 불러내 주먹을 휘둘러 왼쪽 눈을 실명케 하는 등의 심각한 부상을 입힌 30·40대 남성들에게 법원이 실형을 선고했다.
제주지법 제2형사부(제갈창 부장판사)는 중상해 및 폭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모(43)씨와 또 다른 김모(31)씨에게 징역 2년을, 최모(32)씨에게는 징역 1년 2개월을 각각 선고했다고 10일 밝혔다.
서귀포시 인근의 해수욕장에서 서핑 등의 해양스포츠 장비를 대여하는 업체를 운영하던 이들은 지난 4월25일 바다에서 서핑을 하던 중 패들보드를 타던 A(36)씨와 시비가 붙었다.
다음날인 26일 이들은 전날 시비가 붙었던 A씨가 SNS에 비난성 글을 올렸다는 사실을 지인에게 듣고 댓글로 정정을 요구하면서 다시 한번 언쟁을 벌였다.
급기야 이들은 이날 오후 11시30분께 A씨를 제주시 이도2동 인근의 한 상점 앞으로 나오게 해 2시간여 후인 27일 오전 1시55분께 A씨와 그 일행인 피해자 B(40)씨를 만나게 된다.
이들은 장소를 옮겨 싸우자며 길을 걷던 중 최씨가 피해자 B씨와 뒤엉켜 같이 넘어지자 B씨에게 달려들어 발과 손을 휘둘러 얼굴 부위를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이들은 기절해 바닥에 쓰러져 있는 B씨의 몸통 부위를 발로 걷어차고 주먹으로 얼굴을 강하게 때렸다. 이들에게 두들겨 맞은 B씨는 얼굴 왼편이 함몰되고 왼쪽 눈의 시력을 완전히 잃는 등의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재판 과정에서 이들은 B씨가 입은 상처가 중상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했지만 법원은 수술을 담당한 의사의 진술과 사건 발생 6개월이 지난 현재에도 B씨의 눈이 기능을 회복하지 못한 점을 들어 이들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이 쓰러진 피해자의 머리 부위를 무차별적으로 때리는 등 죄질이 매우 좋지 않다"며 "특히 피해자가 심각한 부상을 입은 까닭에 가족들도 상당한 정신적 고통을 겪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판 과정에서도 피고인들은 피해자의 피해 복구를 위해 노력하기보다는 자신들을 위한 탄원서를 제출하는 데 급급한 모습을 보였다"며 "이에 피고인들을 엄하게 처벌할 필요가 있어 이같이 형을 정했다"고 판시했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