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체육관에서 스쿨업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유대감 형성을 위한 미션활동을 청소년 지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서울의 한 특성화고 학교부적응청소년과 일반청소년 63명을 대상으로 스쿨업(SCHOOL UP) 캠프를 개최하였다.
캠프는 서울남부청소년꿈키움센터에서 참가자를 모집하고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 참가자들은 모험과 토의활동으로 타인을 이해하고 도전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째 날에는 팀을 구성하여 미션을 달성하는 아이스브레이킹, 도전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챌린지 활동을 하였다. 또 야간에는 모의법정을 열어 학교폭력으로 인해 가해자와 피해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해결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둘째 날에는 서로 입장을 바꿔 현재 학교 생활하면서 안 좋은 점과 좋은 점, 바뀌었으면 하는 것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그 안에서 자신에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는 모든 것이 다 부정적이었는데 캠프에서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고 서로 입장을 바꿔 의견을 나누면서 내가 왜 그랬을까하고 고민했다. 앞으로 학교에 돌아가 열심히 생활하겠다고 밝혔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