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수스가 3D 모션인식 개발을 위한 Xtion 2를 출시했다게이밍 모니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ASUS(이하 에이수스)가 콤팩트하면서 강력한 센서 성능을 지닌 동작인식 카메라 Xtion 2를 출시했다.
현재 IT계의 주요 화두는 증강현실, 3D 스캐닝, VR 등과 같이 현실과 가상 환경을 융합하는 기술로 ASUS가 출시한 ASUS Xtion 2는 3D 스캐닝, 교육, 의료,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 이용할 수 있는 동작인식 카메라다.
Xtion 2의 최대 강점은 RGB와 Depth 동시 인식이 가능한 것이다. 높은 해상도의 RGB를 통해 최대 5MP(2592x1944) 해상도의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며 동작인식을 위한 Depth 센서는 640 x 480 @ 30 FPS 해상도를 지원해 더 정교한 동작 인식을 통해 대폭 향상된 감지 성능을 제공한다.
ASUS만의 기술력을 통해 110x35x35mm의 소형 사이즈 구현으로 공간 활용성도 좋아졌다. 이뿐만 아니라 USB3.0을 통한 구동으로 별도의 전원이 필요하지 않아 설치의 편의성이 증대되었으며 저전력 소모로 효율성도 높였다.
ASUS Xtion2를 기반으로 하는 최적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Win 8/10, Linux 및 Android를 포함하여 유연한 OS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OpenNI 2.2와의 호환으로 소매, 교육, 의료, 엔터테인먼트 등과 같은 3D 감지 기반 기술을 ASUS Xtion2를 통해 누릴 수 있다.
Xtion 2는 카메라 본체, 스탠드, USB케이블, 지원CD,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봉된 스탠드는 간단한 조인트 조절로 견고한 고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동작 포착이 가능하다.
사물의 입체적인 형상을 인식 및 3D 모션 인식을 통해 일반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별다른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여 쉽게 윈도우에 접근해 사용할 수 있따.
ASUS는 ASUS Xtion 2가 VR, AR을 위한 3D 모션 인식 카메라로 향상된 센서와 포괄적인 개발환경 제공을 통해 국내 3D VR, AR을 아우르는 의료, 교육,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국내 개발사들에게 접근이 용이한 솔루션 개발이 가능한 제품이라며 국내 개발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