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5일부터 중국 안휘성에서 개최되는 제17회 한·중생활체육교류에 5개 종목 60명의 선수단을 파견한다.
김창준 단장(대한체육회 생활체육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5종목(배드민턴, 탁구, 테니스, 볼링, 농구) 60명의 동호인 선수단은 민간스포츠사절단으로 중국 안휘성을 방문한다.
5일 인천공항에서 진행하는 결단식 후 중국에 도착, 중화전국체육총회가 주최하는 환영연을 시작으로 종목별 대회(6~7)를 갖고 안휘성 삼아고진 등 문화탐방 및 건강증진센터, 올림픽경기장 등 스포츠시설 견학 일정도 소화할 예정이다.
한·중생활체육국제교류 사업은 2001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양국 선수단의 상호 초청·파견의 형태로 진행되어 올해로 17회를 맞이했다.
한편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는 중국 안휘성 동호인 5종목 62명이 서울을 답방하여 금년 개최지인 서울시-안휘성 간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징검다리 행사가 될 것이다.
전국생활체육대축전과 병행하여 한·일생활체육교류 사업을 주최한 개최지가 차기년도에 한·중생활체육교류를 개최하는 형태로 매년 진행되는 생활체육교류 사업은 민간차원의 우호증진 및 지역·종목 간 교류 정례화 계기를 마련, 다양한 정보 교환 및 국내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생활체육 교류의 장으로써의 기회를 제공한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