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트빅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으로 선정됐다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및 스마트스피커 등 IoT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 리트빅(Litbig)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두뇌우수역량우수전문기업(K-BrainPower)으로 선정되었다고 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엔지니어링, 디자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스템반도체, 바이오 5개 분야에서 기업의 인력·기술·성장 가능성·경영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경쟁력을 지닌 ‘K-BrainPower(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을 선정하여 세계적인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력·기술·자금 및 다른 정부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우대 등을 지원하고 있다.
리트빅은 2012년 설립 이후 국내 및 해외의 자동차 Tier-1/2 및 애프터마켓에 글로벌 모바일티비솔루션 및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2017년 올해는 자동차 애프터마켓향으로 HD-DMB와 스마트폰 Mirroring을 지원하는 Module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양산 중이며, 향후 성장세가 예측되는 AVM(Around View Monitor) 솔루션도 개발 완료하여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자동차 및 중장비 시장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트빅은 이번 산업부 주관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에 선정됨으로써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관련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력 및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앞으로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ADAS 및 IoT 솔루션의 기술력 강화 및 제품의 시장성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