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2일 오후 2시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에서 환경부,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연구원 조사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지산도립공원 자연자원조사 시범사업 최종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올해 초 ‘환경부 도립·군립공원 자연자원조사 시범사업 대상지 공모’ 결과 경기도 남한산성, 충남 칠갑산, 경북 청도 운문산과 함께 울산 가지산이 최종 4개소에 선정돼 조사를 진행하게 됐으며 국립공원연구원이 지난 3월 착수 다음달까지 수행하며 조사 내용은 자연환경분야 7개 항목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날 최종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공원의 자연환경 보전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조사된 자료는 DB화해 체계적인 자연자원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에 계획 중인 가지산자연공원 보전·관리계획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지산도립공원’은 울산과 경남에 걸쳐 총 104.356㎢ 면적으로 울산시 지역은 울주군 상북면 덕현리와 삼동면 조일리 일원 30.199㎢가 해당되며 1979년 11월 5일 공원으로 지정됐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