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목포서 성황리 개최 - 전남 서부권 9개 시군 200개 업체 참여해 368명 채용 목표로 진행 박귀월
  • 기사등록 2017-11-02 15:33:50
기사수정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2017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2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1,700여명의 구직자가 몰린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고 여성가족부, 전라남도, 목포시가 후원한 이번 박람회는 목포,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완도, 진도, 신안 등 전남 서부권 9개 시·군 200개 업체가 참여해 368명 채용을 목표로 진행됐다.


박람회는 인재채용관, 컨설팅관, 직업 및 창업 체험관 등으로 구성·운영돼 경력단절 여성 및 청년 여성에게 맞춤형 취업 연계를 제공했다.


인재채용관에는 여성 인력을 필요로 다양한 분야의 200개 업체가 직·간접형태로 참여했다. 이 가운데 30개 업체는 채용부스를 개설해 85명 채용을 목표로 면접을 실시했다. 박람회 직접 참가가 어려운 170개 간접 구인업체는 채용게시판을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컨설팅관에서는 생애주기별 커리어 컨설팅(청년·중장년·실버), 면접 이미지 및 메이크업, 직업 선호도 검사 등 다양한 구직자별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됐다. 실전 창업과 직업 체험을 위한 직업·창업체험관은 일일창업 체험과 가죽공예,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직업 체험이 이루어졌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그럼에도 불구하고’라는 주제로 방송인 팽현숙씨의 취·창업 성공사례 특강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에게 일자리를 연계했고, 다양한 취업정보를 접할 수 있는 장이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단순히 취업알선을 넘어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취업자를 사후 관리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4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