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길고양이 중성화 날(일명 TNR 데이)이 10월 29일(일) 동작구 흑석동에서 진행됐다. 길고양이 중성화의 날 ‘TNR 데이’는 지난해부터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을 위해 서울시와 기초지자체, 수의사 단체, 그리고 지역 캣맘협의회가 힘을 합쳐 진행하는 행사다. 연간 3~4회 진행된다.
이 날 TNR 데이는 서울시, 동작구청, 동작구 캣맘협의회의 도움으로 동작구에서 진행됐으며, 수의계에서는 휴메인벳,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 바이오필리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 나눔회에서 30여명의 수의사, 수의과대학 교수, 수의대학생이 참여했다.
이들은 동작구 캣맘협의회에서 사전에 포획한 길고양이 43마리에 대한 중성화수술을 진행했다.
TNR 사업은 길고양이의 포획(Trap) → 중성화 수술(Neuter) → 방사(Return)의 약자로, 길고양이를 포획해서 중성화수술을 한 후 다시 풀어줌으로써 고양이의 개체수를 조절하고 길고양이 관련 민원을 줄이는 사업이다.
서울시내 길고양이는 약 25만 마리로 추정된다.
가장 효율적인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 방법으로 알려진 TNR 사업은 전체 길고양이의 70%이상을 중성화하여야 실질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예산 부족으로 실제 중성화 되는 길고양이 수는 턱없이 부족하다.
이에 서울시는 지난해부터 수의사와 지역 캣맘협의회의 도움을 받아 길고양이 TNR 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