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맞춤형 복지서비스 확대 ‘눈에 띄네’ - 보건복지부 맞춤형복지 시범 지자체 군으로 선정 박귀월
  • 기사등록 2017-11-01 21:28:57
기사수정

 

                          신안군, 맞춤형 복지서비스 확대 눈에 띄네


신안군은 금년 5월에 보건복지부 맞춤형복지 시범 지자체 군으로 선정되어 14개 읍․면 맞춤형복지팀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 설치된 맞춤형복지팀은 민원인의 신청ㆍ접수 처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선제적 대응으로 소외계층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펼치는 등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기본형 맞춤형복지는 한개 면이 중심이 되어 마을별 인적안전망을 구성하여 관리하는 형태로, 노인·장애인 등 이동 취약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상담·신청을 포함 취약가구의 체계화된 사례관리를 제공한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촘촘한 인적안정망을 구축하고 고위험 가구의 선제적 발굴, 공공과 민간의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복지를 해결해 나가는데 취지가 있다.


특히 현재까지 보건․복지서비스 지원 연계, 민관협력사업 등 사각지대 굴을 위한 지도읍 파출소, 우체국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의 성과를 올렸으며, 308건의 집수리사업, 192건의 사례관리 대상자 선정 지속관리, 각종 생필품 지원과 국비 171백만원 확보하여 특화사업 지원 및 14개 읍․면 맞춤형 차량을 지원해 성공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신안군은 섬의 특수성으로 낙도지역 등 취약계층 대상자와 민간자원 발굴 등이 어려웠으나 맞춤형복지팀이 설치 완료됨 따라 소외계층에 대해 보다 따뜻한 보살핌으로 살기 좋은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43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