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따른 한중 갈등이 봉합됨에 따라 그동안 발길이 끊긴 중국 관광객을 다시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을 재개하기로 했다.
1일 경북도에 따르면 오는 17일 중국 쿤밍에서 열리는 여행박람회인 '2017 중국국제여유교역회'에 참가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관광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도는 매년 4∼5차례 중국 여행박람회에 참가했으나 올해는 사드 사태로 전면 중단했다가 이번에 다시 현지 홍보에 나선다.
내년에는 중국 박람회 참가와 홍보 설명회를 늘릴 계획이다.
또 경북관광공사에 중국 관광객 유치 실무대책팀을 운영하고 김해공항과 경주를 연계한 상품을 개발한다.
SNS 등 온라인 마케팅과 20∼30대 중심 개별관광객 홍보를 강화하고 중국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도 마련한다.
청소년 축구 교류와 민간 차원에 불교문화 교류를 확대하고 기업 인센티브 관광, 웨딩 투어 등 특수목적관광단 유치에도 힘을 쏟는다.
도는 지난 3월 중국 정부의 한국 여행상품 전면 판매 중단 조치 이후 동남아 등 해외 관광시장 다변화에 집중했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그동안 관광업계가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앞으로 공격적인 중국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