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의 국제 우호협력 도시인 일본 상봉정을 지난달 31일 방문한 원경희 시장, 이환설 시의회의장 등 여주시 대표단이 1일 정장과 정 의회장을 면담하는 것으로 첫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시 방문단은 이날 상봉정 정사와 의회를 찾아 다케히로 유헤이 정장과 테라사키 후토히코 정 의회장을 면담하고 문화·관광 등 각 분야에서 두 지역 간 우호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원경희 시장은 유헤이 정장과 만난 자리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사람, 문화가 어우러진 상봉정은 여주와도 닮은 점이 많아 친근한 도시”라며 “지난 몇 년 간 이어온 교류와 우리 시의 이번 방문으로 양 도시의 우호협력관계가 돈독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시 방문단은 하수처리장, 농산물직산시장 등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선진정책 현장을 살펴보고 백제에서 일본으로 문화와 기술을 전파한 왕인박사를 기리는 왕인신사를 시찰했다.
여주시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열린 여주도자기축제를 찾았던 상봉정의 공식초청에 따른 답방이다.
대표단은 3일까지 상봉정에 머물며 아리타 도자기단지 등도 둘러볼 예정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