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생태문화 관광자원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2017년 천연기념물 제주한란 전시회’를 3일부터 5일까지 서귀포시 상효동 제주한란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제주에서 자생하고 있는 제주한란과 난(蘭) 애호가들이 소유하고 있는 100여 점의 우수한 한란을 한자리에 모았다.
이번 제주한란 전시회는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캐리커쳐와 한란 에코백 만들기, 난향비누만들기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김창조 세계유산본부장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제주한란의 아름다움을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전시회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제주한란전시관 및 한란자생지를 찾는 탐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