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올림피아에서 채화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11월1일 인천에서 임시점화한다. 이를 축하하는 공연에는 평창올림픽 홍보대사인 가수 태양이 출연, 성화 봉송 열기를 띄운다.
31일 인천관광공사에 따르면 11월1일 오전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평창올림픽 성화는 봉송주자에 의해 인천대교를 넘어 이날 오후 6시39분께 임시점화대가 설치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 도착한다.
이날 봉송주자로는 한국 피겨스케이팅 기대주 유영과 축구스타 차두리, 가수 수지 등이 나서지만 마지막 주자가 누구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마지막 주자는 달빛축제공원 임시점화대가 마련된 무대와 약 100미터 떨어진 타워에서 와이어를 타고 무대에 올라 임시점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성화가 임시점화되는 것과 동시에 가수 태양이 10여분간 축하공연을 펼친다. 태양은 평창올림픽 노래와 신곡 등을 부를 예정이다. 이후 4인조 밴드 데이브레이크의 공연이 이어지고 불꽃쇼도 펼쳐진다.
임시점화를 마친 성화는 김포공항으로 이동, 제주도행 비행기에 오른다.
성화는 인천 임시점화를 마치고 제주도 등 18개 도시를 돌아 내년 1월10일 다시 인천으로 돌아온다. 이후 경기도, 강원도를 거쳐 내년 2월9일 동계올림픽 개회식장에 도착한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