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31일 울산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지역 R&D 연구기관의 전문가로 구성된 ‘울산시 과학기술진흥위원회’를 열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과학기술 혁신 로드맵을 마련한다.
이날 위원회는 문재인 정부의 과학기술중심 지역혁신 기본방향에 맞춰 4차 산업혁명 대비 지역 과학기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토론과 울산시가 제안한 5개의 안건을 심의한다.
울산시에 따르면 심의 안건은 울산시 연구개발지원사업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올해 초부터 준비한 ‘연구개발사업의 혁신체계 구축안’과 이에 따른 후속조치사항인 ‘울산시 과학기술진흥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이다.
개정조례안에는 과학기술진흥사업을 효율적으로 평가·관리할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져 있다.
또한 ‘국가직접지원사업 조사·분석 결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방과학기술진흥종합 5개년 계획에 반영될 ‘울산광역시(안)’, ’울산광역시 기업지원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이다.
지방과학기술진흥 종합계획의 울산광역시(안)에는 과학기술중심의 글로벌 산업도시 울산 재도약을 비전으로 바이오메디컬 창조도시 기반조성, 미래형 자동차 생산역량·부품경쟁력 강화, 에너지산업 글로벌 허브조성, 강소기업육성 프로젝트 등 4차산업혁명 선도 글로벌 창조도시로 거듭날 핵심정책과제가 담겨 있다.
중점 토의 사항은 4차산업혁명 신산업육성과 지역 R&D 기획·관리역량 체제 정비, 지역 R&D 거점기관 효율화 및 개방형혁신 촉진, 경제·사회적 성과창출형 R&D투자 강화 방안 등이다.
울산시는 토의된 핵심 내용들을 충실히 담아 4차 산업혁명을 통한 지역 산업의 재도약 전략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