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는 수유동에 거주하는 공재극(84) 씨에게 장수기원 명아주 지팡이 ‘청려장’을 기부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된 청려장 150개는 평소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는 공재극 씨가 손수 제작한 지팡이다.
청려장은 명아주라는 한해살이 풀의 줄기로 만든 가볍고 단단한 지팡이로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 지팡이로 알려져 있다.
중국 명나라 약학서인 ‘본초강목’에 따르면 ‘청려장을 짚고 다니면 중풍에 걸리지 않는다’는 기록이 있고, 민간에서도 신경통에 좋다고 할 정도로 귀한 물건으로 정평이 나 있다.
공재극 씨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다니시길 원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다”며 “나의 작은 노력이 이웃들에게 도움이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기부는 ‘주민 간 나눔과 봉사의 실천’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고 그 의미 또한 깊다”며 “공재극 옹께 감사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기부 받은 150개 청려장을 주민센터에 배부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