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의 내성천이 하천환경 정비사업으로 문화, 생태가 살아 숨쉬는 수변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추진중인 하천환경 정비사업은 국가하천 종합정비계획과 내성천정비 기본계획에 맞춰 홍수에 안전하면서 문화·생태가 살아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또 깨끗한 물이 흐르는 수변공간으로 재창출해 사람과 자연이 상생하는 어울림의 강으로 2019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호명지구 8.63㎞의 구간은 국비 134억원을 투입해 지난 2014년부터 제방보강, 호안정비, 신한천교 가설, 하천정비, 생태하천조성, 쉼터 등을 조성해 마무리 앞두고 있다.
용궁과 지보지구은 각각 7.5㎞와 6.5km 구간에 2019년도 준공을 목표로 제방축제, 제방보축, 제방 보강, 성저교·내성천교 가설, 생태하천조성 등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강성철 안전재난과장은 "국가하천환경정비 사업을 계기로 아름다운 내성천변과 명품 회룡포길를 연계해 환상의 예천 회룡포 100리 자전거길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