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명시가 예산 절감 등을 위해 광명동굴의 운영·관리에 대한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31일 사업자에 대한 모집공고, 11월 13일 사업설명회를 갖은 후 12월 29일 민간사업자의 사업계획 신청을 받는다.
신청 과정을 거친 후에는 평가위원회에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 관련 협약을 체결하고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해 운영한다.
해당 사업의 범위는 광명동굴(시설운영), 부대시설(동굴카페, 노천카페, 마루드까브 레스토랑, 이동식판매시설, 기념품 숍, 코끼리 차 등)과 가학산 근린공원 및 광명동굴 내 미 개방구역이다.
가학산근린공원 및 광명동굴 내 미 개방구역에 대해서는 민간사업자가 종합개발계획(안)을 제안하면 구체적인 사업시행 및 운영방법을 확정할 방침이다.
사업의 운영은 공공부문이 50.36%, 민간부문이 49.64%의 지분비율로 각각 출자해 자본금을 확보한 후 특수목적법인(SPC)이 2047년까지 30년간 광명동굴을 운영하게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광명동굴과 부대시설의 운영·관리를 민간사업자가 맡게 되면 운영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며 "또 이미 투자된 고정자산비를 회수하고 출자 지분별로 사업이익을 배분받아 시민들의 복지,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른 용도로 사용하게 된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