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8일과 25일 총 2회에 걸쳐 각 동 맞춤형복지팀 및 본청 복지문화국 직원 등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공무원 주민조직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의 마을복지의제 발굴 및 문제해결 능력향상을 위한 공무원 주민조직화 방법을 제시하고 동 인적안전망 활성화를 위한 마을 안 주민 스스로 돌봄 체계 구축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부천시노동복지회관 박순희 관장이 교육을 진행했으며, 오랜 주민 조직화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새로운 변화에 따라 공무원의 주민조직화 방법 및 동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역할 등의 다소 어려운 주제를 현장 사례중심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본 교육을 통해 동 인적안전망을 통한 주민조직화 방법에 있어 공무원의 역할을 숙지하고 주민주체의 돌봄 체계 구축에 대한 역량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는 주민이 주민을 돕고 살피는 동 인적안전망 활성화를 통해 복지마을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주민복지기획단을 구성해 마을 안 주민 스스로 돌봄과 복지문제 해결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