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호 관악협회 제주지회장의 창작곡 '삼성혈'이 지난 24일 열린 '서울윈드앙상블 제99회 정기연주회'에서 영예의 금상을 수상했다.
'삼성혈'은 제주민요 오돌또기를 주제로 탐라 세 왕의 탄생을 표현한 작품으로, 탐라의 후손으로서 정체성과 자부심을 갖고자 작곡됐다.
홍정호 지회장에게는 부상으로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은상을 수상한 이귀숙 작곡가, 김하경 작곡가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됐다.
홍정호 지회장는 "개인의 명예뿐만 아니라 제주관악인으로서의 명예를 대한민국 전체에 알리게돼 기쁜 마음이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제가 받은 명예는 제주관악 선후배가 베풀어준 정성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며 "아무런 대가 없이 이끌어 준 제주관악 선후배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올린다"고 말했다.
또 그는 "육아원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던 중 음악을 만나게됐고 그때부터 음악은 내게 늘 희망이었다"며 "앞으로도 제주도의 명예를 드높이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사 관계자는 "세 작품 모두 뛰어난 작품이라 심사숙고하고 오랜 논의를 통해 선정했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개최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선정된 작품들이 다양한 무대에서 연주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