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들이 카약(kayak)과 바아(va’a) 두 종류의 보트로 경쟁하는 레이싱 종목인 ‘파라카누’강습회가 호남권 최초로 26일과 27일 양일간 목포해양스포츠센터(목포영산강카누경기장)에서 열렸다.
파라 카누는 카약(KL1, KL2, KL3), 바아(VL1, VL2, VL3) 세 등급으로 분류되는 개인경기로 200m 거리를 달리는 방식으로 지난 2016년 리우패럴림픽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전남장애인체육회 주관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 전남카누연맹, 목포시카누연맹과 연계해 개최한 이번 강습회는 장애인 카누종목 보급 및 선수 발굴을 통해 2020년 도쿄패럴림픽 대비 엘리트 장애인선수 육성을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전남장애인체육회는 광주와 전남·북에서 지원한 5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이론교육, 수상체험 등을 통해 우수체험 참가자를 선발해 전문선수로 육성할 계획이다.
박석환 전남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카누 강습회는 최초로 개최되는 만큼 많은 선수가 발굴돼 엘리트 선수로 육성되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사업을 유치하여 파라 카누 캠프 및 교실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인의 참여를 증대시키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