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의사 의거 108주기 기념식이 26일 부천 안중근공원에서 개최됐다.
광복회 부천시지회(회장 박정치) 주관으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김만수 부천시장,
민맹호 부천시의회 부의장, 장정교 인천보훈지청장, 광복회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는 안중근 의사 약전 낭독, 추모사, 헌시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앞서 부천오페라단이 일제강점기 안중근 의사의 독립의지와 광복의 과정을 표현한 뮤지컬 ‘강물이 흐른다’의 한 장면을 선보이고 부천 초등학생으로 이루어진 ‘뉴키즈 스타즈’가 탈춤공연을 펼쳐 의미를 더했다.
김만수 시장은 기념사에서 “이곳 안중근 공원은 안중근 의사 동상과 부조벽화, 유묵 22점이 전시돼 있어 안중근 의사의 뜻과 사상이 자리 잡고 있는 곳”이라며, “안중근 의사가 목숨을 바쳐 알리고자 했던 ‘동양평화론’은 곧 인류의 평화 공존을 의미하므로 이를 알리고 실현하는 것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소명이며 안 의사의 고귀한 희생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20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에서 반입된 안중근 의사 동상을 부천에 유치해 ‘안중근공원’을 조성했다.
매년 3월 26일에는 안중근의사의 추모제를 열고 10월 26일에는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의거일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