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분들과 함께하고자 마련한 자리가 이렇게 꾸준히 개최될 수 있는 것은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 덕분입니다.”
양준혁야구재단(이사장 양준혁)이 오는 10월 30일 ‘제5회 양준혁재단배 사회취약계층 기금마련 희망자선 골프대회’(이하 ‘제5회 희망자선 골프대회’)를 경기도 용인에 있는 골드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한다. 대회의 수익금은 재단이 운영중인 ‘멘토리 야구단’의 연간 운영금과 사회 취약 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스포츠 보급 활동에 사용된다.
2015년 여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16년부터 연간 2회씩 개최하여 어느덧 5회 대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는 임창정, 변진섭, 이종범, 조갑경, 이태성, 곽창선, 배지현, 변기수, 최재원, 이덕진, 김성수 등 유명인들과 250여명의 후원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라운드를 갖는다.
‘제5회 희망자선 골프대회’는 본 경기 외에도 장타대회, 홀인원, 니어핀 등의 이벤트 경기가 진행되며, 저녁 만찬시간에는 자선경매,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준혁야구재단의 양준혁 이사장은 “올해 5월에 이어 10월에도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항상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주고, 사회취약계층의 자녀들이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가 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지원해주겠다”며, “이번 대회에는 지난 대회의 부족함을 잘 메꾸어 더 많은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자리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자선골프대회는 양준혁야구재단에서 주최하며 티오프는 12시 30분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