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축구단 U-18팀 현대고등학교가 충북 충주시에서 열리고 있는 ‘2017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울산시 대표로 출전해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고는 26일 오전 11시 수안보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서울 언남고와 대결에서 후반 16분 최준이 결승골을 터트려 1대0으로 경기를 마쳤다.
지난해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한 현대고는 16강과 8강에서 인천 부평고와 경북 포항제철고를 각각 2대0, 3대2로 제압했다.
또 준결승에서 매탄고와 만나 후반 25분 이상민의 결승골로 2대1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현대고 우승을 이끈 박기욱 감독은 “일부 주축선수가 청소년 대표팀 소집과 부상으로 빠진 상황이라 수비안정에 초점을 두고 경기를 준비했다"며 "선수들이 맡은 바 역할을 잘해줘서 전국체전 2연패를 거둘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 "좋은 경기와 결과를 가져온 선수들에게 수고했다는 말과 축하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