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부산시 유도팀이 14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지난해 부진을 씻어냈다.
26일 부산시유도회에 따르면 제98회 전국체전에서 부산시 유도대표팀이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메달 7개 등 총 14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전국체전 유도대회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청주유도회관에서 진행됐으며 총 593경기가 진행됐고 48명의 선수가 메달을 수상했다. 이 가운데 부산시는 14개의 메달을 획득하면서 총 메달의 30% 이상을 쓸어 담아오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금메달 3개 중 2개는 부산 삼정고등학교 3학년 김하윤 선수가 여자고등부 무제한급과 +78kg급에서 가져온 것으로 자칫 금메달을 획득하지 못할 뻔한 부산시 유도대표팀의 위상을 세웠다.
은메달을 획득한 4명의 선수들 역시 경기마다 우수한 기량을 보여주며 승승장구했으나 결승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을 만나면서 패배의 쓴맛을 보고 말았다. 그러나 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뒤지지 않는 기량을 보여주면서 내년 전국체전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동메달을 획득한 7명의 선수들도 준결승전에서 대표 선수를 비롯한 전국대회 우승 선수들을 상대로 만나면서 아쉽게 패배했지만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많은 관중들의 박수를 받아냈다.
부산유도협회 서정우 회장은 "그동안 전국체전을 준비해온 선수들이 갈고닦아온 기량을 거침없이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었다"며 "올해 전국체전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더 좋은 결과를 얻어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