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공원관리사업소(소장 신성순)는 휴양림 이용객 안전과 아름다운 숲 조성을 위해 12월까지 장태산 자연휴양림 내 메타세콰이아 숲을 정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정비는 식재한지 40년이 지나 나무가 크고 간격이 좁아져 가지가 한쪽으로 치우쳐 쓰러지거나 고사된 나무의 가지가 떨어지는 등 사고 예방을 위한 것으로 일부 솎아베기와 가지치기를 통해 이를 해소할 계획이다.
정비대상은 주요 산책로와 만남의 숲, 산림욕장, 숲속 어드벤처 일원의 메타세콰이아 980여 그루이며, 휴양림 특성을 고려해 숲의 현황과 안정적 관리방안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 자문의견을 반영해 사업을 추진한다.
또 사업기간 중에는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시설 사용안내 등을 통해 휴양림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신성순 대전시 공원관리사업소장은 "고사한 나무가지의 낙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과 수목의 적정 생장공간 확보를 통해 아름답고 쾌적한 숲을 만들겠다"며 "향후 산림휴양문화 수요를 충족하고, 서비스 향상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