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27일 오후 7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기생충 박사 서 민 단국대 교수를 초빙해 ‘기생충과 인간사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노원교양대학에서 진행하는 명사초청 강연으로 올해 8번째를 맞이한다.
서 민 교수는 서울대 대학원에서 기생충학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는 단국대 의과대학 기생충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텔레비전 방송출연과 언론 칼럼, 저술 등 활발한 대외활동으로 기생충학이라는 기초의학에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서 민 교수에게 강의를 들었던 사람이라면 기생충은 끔직하고 해로운 존재라는 선입관에 대해 “기생충이 어때서?”라고 오히려 반문하며 의연히 대처할 수 있다고 한다.
서 교수는 기생충 정의와 생활양식 등 연구를 통해 배운 지식과 교훈을 인간사회에 적용시켜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다는 점을 강연을 통해 구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강연은 사전신청 없이 무료로 구민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평생학습과(☎2116-3986)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