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8년도 미국, 캐나다 어학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는 겨울방학을 이용해 해외 자매·우호도시인 미국 아칸소주 노쓰리틀락시(자매도시) 및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시(우호도시) 소재 공립고등학교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의왕시 관내 재학생 및 거주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미국 어학연수는 의왕시와 미국 노쓰리틀락시가 주관해 실시하고, 기간은 2018년 1월 5일부터 2월 3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장소는 노쓰리틀락 고등학교(North Little Rock High School)로 모집인원은 10명(중2∼고2)이다. 연수내용은 미국 공립고등학교 정규수업과 노쓰리틀락시 문화체험을 포함하고 있으며, 모집기간은 10월 17일부터 11월 2일까지이다.
캐나다 어학연수는 의왕시와 캐나다 런던시 탬즈밸리 교육청(Thames Valley District School Board)이 주관해 실시하고, 기간은 2018년 1월 5일부터 1월 31일까지 27일간 진행되며, 장소는 런던시 소재 써윌프리드 로리어 고등학교(Sir Wilfrid Laurier High School)로 모집인원은 10명(‘03.1.1. 이후 출생 중2∼고2)이다. 연수내용은 캐나다 공립고등학교 정규수업과 온타리오주 나이아가라 폭포, 런던시 관내 대학교 탐방, 토론토 관광 등의 문화체험을 포함하고 있으며, 모집기간은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이다.
이번 어학연수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모집기간 내에 각 학교로 신청을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행정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