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5일 출근길 혼잡도가 높은 구간에 7734번 노선버스를 첫 운행한다.
이번 7734번 버스는 진관공영차고지에서 출발, 녹번 전철역, 응암동 백련산힐스테이트, 홍대입구까지 운행한다.
그동안 응암동 일대 주민들은 출?퇴근 시간대에 버스에 탑승하지 못하거나, 겨우 올라탄 버스에 몸이 끼어 옴짝달싹 못하는 경우가 많아 노선 신설 및 배차간격 단축 등 버스불편 민원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
이에 은평구는 그 동안의 민원사항과 서울시 교통카드 시스템 버스 승 ? 하차 데이터를 분석, 혼잡도가 극심한 구간을 구청 자체 빅데이터 기반으로 도출했다.
이런 분석 결과를 토대로 서울시에 노선신설을 적극 건의, 응암동 일대를 경유하는 7734번 노선이 신설됐다.
김우영 구청장은 “이번 7734번 버스노선 신설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합리적 교통정책이다. 신사 ·구산동 일대 주민 출근길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있는 8771번 다람쥐버스 노선신설에 이은 두 번째 사례로써 응암동 일대 주민의 교통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교통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노선개선 방안을 적극 강구, 구 대중교통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