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유병홍, 이하 문화예술회관)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여간 무대 점검 및 개보수를 통해 공연장 무대 시스템 최적화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문화예술회관은 무대의 핵심 설비인 오케스트라 리프트를 스파이럴 방식으로 교체하고 무대 바닥을 검정색으로 도색해 공연 환경에 충실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공연장 화재 사고에 대비해 무대 전면에 방염작업도 함께 실시했다. 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부터 다양한 무대 연출을 구현할 수 있는 미디어 서버시스템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문화예술회관은 올 상반기에 ‘대공연장 외부 추락위험 방지시설 설치’와 ‘중앙화단 조경석 및 조경수 식재’, ‘안내실 리모델링’, ‘홍보용 벽보판 설치’, ‘냉방기 교체’ 등 오랫동안 미뤄왔던 시설 정비를 완료했다.
경남문화예술회관 송재명 무대기술담당은 “미디어 발달로 무대공연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노후 장비 교체 및 무대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진일보한 공연 환경을 조성했다”며 “전국 최고의 전문 공연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지난 1988년 개관 이래 경남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간의 역할을 맡고 있으며, 내년에는 개관 30주년을 맞아 최적의 무대기술 하드웨어 환경을 바탕으로 보다 양질의 공연과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